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2004년부터 한국일보사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한 해 동안 우수한 지방자치정책을 통해 지역 경쟁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킨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안전·교육, 문화관광, 농축수산특산품, 기업환경개선, 사회복지서비스, 환경관리, 지역개발·공공디자인·교통 등 7개 부문에서 전국 모든 광역·기초자치단체들이 거둔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을 합니다. 수상 지자체에는 한국일보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평가'에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 연혁2004년부터 시행 (2017년 14회)
- 일시년중
- 주최한국일보사 / 행정안전부
- 목적한해 동안 우수한 지방자치정책으로 지역 경쟁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킨 지방자치단체를 발굴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4년 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대한상의에서 열린 2013년 제10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서 유정복 행정안전부 장관(왼쪽 7번째)이준희 한국일보 부사장(왼쪽9번째)을 비롯한 수상 단체장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코엑스에서 열린 2011년 제8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지자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엑스에서 열린 2011년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참가내빈들이 지자체 홍보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코엑스에서 열린 2011년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개막식에서 참가내빈들이 개막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